본문 바로가기
건강/요리

소고기 육전 만드는법

반응형

소고기 육전 만드는법

안녕하세요 키친남입니다.

 

오늘은 소고기 육전 만드는 방법을 소개드리겠습니다.

 

2021년 설을 맞이하여 소고기 육전 레시피를 공유하려고 합니다. 명절 음식을 생각하면 많은 음식들이 떠오릅니다. 그중 호불호가 없는 음식이 바로 소고기 육전입니다. 육회나 뭉티기 파는 곳에서 소주 한잔 하다가 안주가 부족하여 육전을 시키면 은근히 비쌉니다. 2 ~ 3만 원 정도는 했던 것으로 기억나네요. 자, 그럼 이걸 집에서 만들면 어떻게 될까요? 수입산 소고기로 만든다면 같은 금액으로 집에서 질려서 못 드실 만큼의 양이 가능합니다.

 

육전

사전을 찾아보니 '얇게 저민 소고기를 밑간 한 뒤, 밀가루와 달걀옷을 입혀지져낸 음식으로, 혼례나 명절에 먹었던 전통음식이다.' 전라도에서 황해도의 대표적인 향토음식 중 하나로 전라도에서 즐겨먹는다고 되어있습니다.

 

육전 재료

홍두깨살과, 우둔살, 부챗살 3가지 부위를 추천드립니다. 기름기가 적은 홍두깨살을 추천하시는 분들이 많던데 개인적으로 고급 입맛이 아니라서 그런지 우둔살, 부챗살도 저는 맛있게 먹었습니다. 명절용은 한우를 그냥 집에서 즐겨 드실 분은 수입산 소고기 추천드립니다. (미식가가 아니시라면 계란 묻혀 구워놓으면 큰 차이 없습니다.)

 

초간단 레시피

소고기 육전 만드는 방법

1. 소고기 (홍두깨살 or 우둔살 or 부챗살)에 소금 & 후추를 적당량 뿌려 밑간을 합니다. 귀찮아도 꼭 하셔야 됩니다. '간장 찍어 먹을 건데' 하고 귀찮아서 밑간 안 하고 요리했더니 맛이 별로였던 경험이 있습니다.

 

TIP. 간장으로 하시는 분들도 많던데 경험상 그냥 소금 & 후추가 제일 간단하고 맛있었어요, 사실 간장은 레시피 보기도 귀찮고 집에 소금 & 후추는 대부분 가지고 계실 확률이 높으니 간단하게 만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2. 부침가루를 준비해주세요. 설거지가 귀찮으니 처음부터 넓은 접시에 고기 밑간을 하고 동시에 부침가루를 준비해주시면 됩니다.

 

 

3. 계란을 풀어주세요. 그리고 계란에도 소금 & 후추로 밑간을 해주세요

 

TIP. 계란 껍데기가 들어간 경우 계란껍집을 이용하여 제거하는 것이 편리한 방법입니다. 백종원 선생님께서 말씀해 주셨어요

 

 

4. 프라이팬에 기름을 적당량 두르고 (요리 초보라면 많이) 불은 중불로 합니다. 쏀불에서 하면 겉면만 타고 고기 속이 안 익을 수 있으니 중불로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5. 부침가루 → 계란 순서로 옷을 입혀 노릇노릇하게 굽습니다. 소고기에 바로 계란 옷을 입히면 계란이 다 떨어지기 때문에 부침가루를 먼저 묻히고 계란 옷을 입혀주는 순서로 요리합니다. 계란이 많아야 맛이 좋으므로 뒤집기 전 or 후에 계란물을 살짝 첨가하면 더 맛있는 육전이 됩니다.

 

6. 맛있게 먹습니다.

 

 

완성사진

 

 

오늘은 소고기 육전 만드는 방법에 관하여 글을 작성했습니다. 엄청 간단한 음식이니 집에서 도전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말이 어렵지 그냥 고기 밑간 후 부침가루 → 계란물 입혀서 구우시면 끝입니다. 냉동으로 대량 구매해서 냉동실에 쟁여놓으신 다음 안주거리 없을 때 구워드 셔도 대박인 요리입니다.

 

2021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글이 도움되셨다면 구독/공감/댓글 부탁드립니다. ★★

 

★★ 공감 버튼은 로그인도 필요 없습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