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캠핑

툴콘 vs 마카롱 캠핑용 미니온풍기 비교

목차

    반응형

    캠핑용 미니 온풍기를 검색하시면 명불허전 툴콘 TP-800D와 최근 인기가 많은 아이슈미드 마카롱 온풍기가 유명합니다. 한겨울 동절기용으로는 무리이지만 봄~가을 정도 날씨에 이너텐트 난방용으로는 충분한 성능을 가지는 온풍기 2개는 비교해보겠습니다.

     

    툴콘-VS-마카롱-온풍기-비교
    툴콘 VS 마카롱 온풍기 비교

     

     

    소비전력 비교

    개인적으로 가격보다 더욱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부분입니다. 대한민국 캠핑장은 법적을 600W 이상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단, 최근 카라반 등이 포함된 캠핑장이나 시에서 운영하는 캠핑장의 경우 2,000W까지 되는 곳도 있지만 대부분 600W 낮은 곳은 500W, 400W 등으로 규제되어있습니다. 

     

    또한, 대부분 간절기 난방으로 전기요와 함께 미니온풍기를 사용하시는데 보통 전기용의 최대 W는 150W입니다. 그렇다면 법적기준인 600W - 전기요 150W = 450W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전기요의 최대 W이다 보니 일반적으로 500W 정도를 사용할 수 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1. 툴콘 TP-800D는 1단 500W, 2단 800W입니다.
    2. 아이슈미드 마카롱 온풍기는 1단 450W 2단 500W입니다.
    3. 단, 두 제품 모두 처음 가동 시 700W 이상의 전력이 나올 수 있습니다.
    4. 개인적으로 캠핑장 전기가 내려간적은 없지만, 후기들이 많은 걸 보니 사용 전 캠핑장에 문의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가격 비교

     

    먼저 아이슈미드 마카롱 온풍기가 나오기 전에는 캠핑용 미니 온풍기 = 툴콘이라는 공식이 있을 정도로 미니 온풍기에 있어서 툴콘은 이미 검증을 받은 브랜드입니다. 간절기 용으로 사용을 많이 하고 동절기에도 난로와 함께 이너텐트 용으로 사용하시는 분들도 많았습니다. 

     

    최근 아이슈미드 마카롱 온풍기가 인기를 끌게 된 것은 감성캠핑이 유행을 하면서 이쁜 온풍기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게 되었고 툴콘의 단점인 소음이나 회전 유무 등을 보완하여 나온 제품이 마카롱 온풍기입니다. 하지만 회전이 된다고 해서 꼭 장점이 되는 것은 아닙니다. 가격 비교 후 사용후기에서 자세히 남기겠습니다.

     

    1. 툴콘 TP-800D는 35,200원입니다. 
    2. 아이슈미드 마카롱 온풍기는 35,000원입니다.

     

    사용후기 (실 사용하고 느낀 장/단점)

     

    툴콘부터 설명드리겠습니다. 개인적으로 사용한지는 이미 3년이 넘었고 캠핑장에서 사용하면서 두꺼비집이 내려간 적은 단 한 번도 없었습니다. 하지만 지인의 경우 W 수를 타이트하게 관리하는 캠핑장을 다녀서인지 두꺼비집이 내려간 경험이 있다고 했습니다. 릴선을 감으면 발열량이 증가해서 그렇다는 이론도있지만, 배전함에 직접 연결하여도 문제가 되었다는 인터넷의 글도 본 적이 있습니다.

     

    툴콘은 일단 따뜻합니다. 던, 동절기는 툴콘만으로는 안됩니다. 영상 5도 이하면 툴콘은 의미가 없습니다. 간절기 이너텐트용으로는 매우 적합합니다. 따뜻함 만으로 따지자면 마카롱 보다도 툴콘을 선택할 것 같습니다. 하지만 W 수가 말해주듯 느낌 적인 부분정도이지 확연한 차이가 난다고 설명드리기는 어렵습니다.

     

    또한 최대 단점은 소음입니다. 생각보다 시끄럽습니다. 캠핑장에서 한잔하고 자면 모르고 자겠지만 잠귀가 예민하신 분들이라면 비추천드립니다. 그리고 2단은 800W로 1단 500W만 사용을 해야된다는 점도 단점입니다. 디자인이 투박하다는 것도 빼놓을 수 없습니다.

     

     

     

     

    아이슈미드 마카롱 온풍기입니다. 툴콘의 단점을 보완해서 나왔다고 생각이 듭니다. 장점은 이쁩니다. 이 가격 때에서 이만한 가성비를 누릴 수 있는 제품 중에는 최고인 듯합니다. 최근 감성캠핑에 맞추어 보았을 때나 툴콘 대비 이쁩니다. 또한 회전이 가능합니다. 이너 텐트 안에서 회전을 시켜놓으면 곧곧이 따뜻해지는 느낌입니다.

     

    하지만, 회전이 단점이기도 합니다. 이너텐트용이기는 하지만 리빙쉘안에서 틀어놓고 있게 되는데 회전을 하다 보니 따듯함이 금방금방 사라집니다. 그리고 미세하지만 흔들림이 있습니다. 불안한 정도는 아닙니다. 고정하면 되지 않냐고 하시지만 저희 집은 애들 2명이서 싸우다 보니 회전해야 됩니다. 이런 부분은 장점이자 단점일 수 있습니다. 그리고 W 수는 동일하지만 느낌상 툴콘보다는 덜 따뜻한 느낌입니다. 

     

    결론적으로 그냥 성능이다 따듯한게 최고다 이너텐트 안에 무슨 감성이냐 하시는 분은 툴콘으로 W 수 차이도 없는데 이쁜 거나 쓰련다 하시면 마카롱으로 가시면 될듯합니다. 양쪽 다 후회 없는 선택임에는 분명합니다. 저는 툴콘을 챙기자고 하지만 와이프가 사진 찍어야 된다고 마카롱을 매번 챙기면서 최근에는 매번 마카롱 온풍기를 들고 다닙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